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는 브랜드에 대한 체험도 포함이 되며, 체험에 따른 브랜드에 대한 태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테마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존이나 전시, 다양한 문화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그동안 경험한 브랜드 경험(체험) 마케팅 사례를 들어 보시고, 그로 인해 브랜드에 대한 태도, 구매 행위 등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론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의 기능적 특징과 혜택뿐만 아니라 품질을 당연시하며, 그 이상의 것을 기대한다.즉, 소비자들은 구매과정 중에서 자신의 감각과 정서를 자극하며,관심 대상과 연관성을 느낄 수 있고,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원한다. Leeetal(2010)는 현대 소비환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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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체험 마케팅의 이해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대중들이 문화 체험 하는 것 처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마케팅과 대중문화의 결합이라고도 볼 수 있다. 기업에서 대중들에게 일방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쏟아내는 것이 아닌, 직접 눈으로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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