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원격교육에서 프로젝트학습은 원격교육의 주요 교수학습방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원격교육 구성요소 중 프로젝트학습모형에 대한 개념설명과 프로젝트 기반학습사례를 제시하시오.
서론: 원격교육의 구성개념과 원격교육에서 프로젝트학습모형에 대한 개념설명
본론: 프로젝트 기반학습사례 및 사례에 대한 분석
결론: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한 개선방안(반드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할 것)
서론
원격교육은 교수자가 교실이나 학교 내에서 학습자를 직접 관리·감독하지 않고 개별지도 체제에 의해 계획하고 지도하는 모든 수준의 학습형태를 뜻한다. 원격교육을 구성하는 주요개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화다. 교수자와 학습자 사이의 직·간접적인 상호작용이다
<중략>
본론
■ 프로젝트 기반학습사례
C그룹은 부산 지역 고등학교 1학년 과학영재 5명으로 모두 여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 과정에는 교수자, 연구자 각 1명씩 참여하였고, 지도 교사는 프로젝트 학습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