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b의 이론에서 정보지각 방식과 정보처리 방식에 따른 학습유형을 설명하고 각 유형이 학습 상황에서 보이는 전형적 행동의 예시를 기술하시오 (Kolb 이론의 명확한 설명과 교안이나 수업내용에서 제시되지 않은 새로운 예시를 제시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교육은 인간의 내재적 성향과 능력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고자하는 가치 지향적이고 의도적인 활동이다. 교육을 이렇게 정의한다면 교육의 핵심적 활동은 교수(instruction)활동일 것이다. 교육의 핵심적인 활동인 교수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면 학습자의 능력과 특성을 타당하게 이해하여 이에 맞
본론
■ Kolb의 이론에서 정보지각 방식과 정보처리 방식에 따른 학습유형
Kolb(1984)는 단순히 경험만 하였다고 하여 학습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경험을 반성하고, 다시 개념화하고, 이를 다른 행동으로 전환하는 순환 과정을 통해 경험이 학습으로 일어나는 것이다. 다시말해, 반성과 실천적 행동이 없는 경험은 학습이 발생했다고 볼 수 없다. 학습은 새로운 경험 속에서 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