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조직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와 직무역할을 명확하게 함으로써 조직 구성원의 커뮤니케이션 만족 향상에 이바지한다. 커뮤니케이션 만족은 업무 효과와 생산성을 향상하고 갈등을 표현하고 관리하는 대표적인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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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갈등의 특성
1) 갈등은 둘 이상의 갈등주체 사이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갈등의 주체는 조직내의 개인, 집단, 그리고 이들을 포함하는 조직이다. 그러므로 상호작용으로서의 갈등은 개인과 개인, 개인과 집단, 개인과 조직, 집단과 집단, 집단과 조직, 조직과 조직 사이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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