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증진을 위한 교수자의 역할
자신의 학창시절을 되돌아보았을 때 학습이 잘 이루어진 경우/그렇지 않은 경우 교사가 어떤 교육방법으로 수업을 하였는지 살펴보고 온라인교육이 아닌 면대면 집합교육에서 성인학습자를 자기주도학습으로 이끌 수 있는 교수자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서론: 학창시절의 학습경험을 평생교육방법에 기초하여 서술
본론: 자기주도학습 및 교수자의 역할의 개념과 이론을 기술
결론: 자신의 경험과 본론을 바탕으로 성인학습자를 위한 바람직한 평생교육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세요.
서론
가장 싫었던 수업은 고등학교 2학년 때의 수학 수업이다. 당시 수학선생님은 엄청 무서운 호랑이 선생님이었다. 선생님은 수학점수로 등수를 매긴 다음 하위 50% 학생들에게 체벌을 가하였다. 점수가 낮을수록 매의 강도와 횟수는 더욱 세졌다.
<중략>
본론
■ 자기주도학습의 개념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이론은 1970년대에 학습방법과 교과과정의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학습자의 다양한 인지적 변화와 평생교육이 대두되면서 등장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