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전기자동차의 출현으로 기존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경쟁기업으로 구글 등 IT기업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경쟁의 개념과 경쟁우위 분석 과정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시오.
서론
경쟁우위는 경쟁자와 비교하여 우월한 성과를 갖도록 기업이 개발한 독특한 위치를 말한다. 어느 특정기업이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지를 판단할 때 사용하는 개념으로, 비교우위와는 다르다. 비교우위가 주로 임금, 금리, 환율 등의 거시경제변수를 가지고 특정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판단
중략
본론
■ 경쟁의 개념
코카콜라의 경쟁상대는 누구인가? 언뜻 생각하면 펩시콜라 정도만 떠오를 것이다. 그러나, 조금 더 생각해 보면 비록 콜라는 아니지만, 칠성사이다도 경쟁상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여기까지 생각이 미쳤다면, 썬키스트 오렌지주스나 게토레이는 어떨까? 이 중에 코카콜라의 경쟁상대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