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1-12-14 13:30:43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다섯 가지 유형 중 지역사회 내에서 교육기관의 기능(역할)을 제시하시오

조회수 18 추천수 4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다섯 가지 유형 중 지역사회 내에서 교육기관의 기능(역할)을 제시하시오

 

1.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특징을 제시하시오.

2. 신문기사, 보도프로그램 등에서 언급되고 있는 교육(학교)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제시하시오. (지역 교육계획, 학교 설치·이전 찬·반 논리 등.)

3. 2의 내용을 토대로 지역사회에서 교육(학교)의 의미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오.

 

 

서론

 

교육적 사회학이라고도 불리는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은 교육실천에 응용하기 위한 사회학적 지식체계를 말한다. 사회학의 지식을 교육실천에 응용하고자 하는 연구다. 학자 Brookover은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성격을 다음과 같이 구분하였다.

<중략>

 

 

본론

 

■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특징

 

교육적 사회학이라고도 불린다. 사회학적 지식을 교육실천에 응용하려는 학문이다. 교육실천가의 자질 향상을 위해 사회학의 이론과 연구방법을 교수하여 교육현장에서 일으키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실천지향적 교육사회학의 다섯 가지 유형 중 지역사회 내에서.hwp 343 KB 2021-12-14 13:30:32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