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포지셔닝의 의미와 종류를 설명하고, 성공적인 포지셔닝 사례 2가지를 작성하시오.
1. 포지셔닝의 의미와 종류를 정리하세요.
2. 성공적인 포지셔닝 사례 2가지를 정리하세요.
3. 주제와 관련한 자신의 창의적인 의견을 반드시 추가하세요.
서론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였던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는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마음 또는 인식에서 경쟁 브랜드에 비해 특정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강화하거나 변화시키는 전략이다. 현대처럼 커뮤니케이션 과잉시대에 성공하려면 기업은 소비자의 마인드에 하나의 포지션,
<중략>
본론
■ 포지셔닝의 의미
포지셔닝이란 기업이 원하는 바대로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이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자리 잡는 것을 말한다. 기업은 제품 포지셔닝을 통해서 자사제품을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지위를 얻도록 하여 표적시장에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게 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