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13 15:11:15 |
|
단계별 읽기 원리(읽기 전-읽기-읽기 후)를 설명하고 각 단계별 유용한 활동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시오. 그리고 최근 중급 읽기 교재를 살펴보고 단계별 읽기 원리가 어떻게 나타나 있는지, 각 단계별 유용한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그리고 분석한 결과에 따라 어떻게 수정했으면 좋을지 자신의 생각도 덧붙이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단계별 읽기 원리(읽기 전-읽기-읽기 후)를 설명하고 각 단계별 유용한 활동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시오. 그리고 최근 중급 읽기 교재를 살펴보고 단계별 읽기 원리가 어떻게 나타나 있는지, 각 단계별 유용한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그리고 분석한 결과에 따라 어떻게 수정했으면 좋을지 자신의 생각도 덧붙이시오.
1) 단계별 읽기 원리를 설명과 각 단계별 유용한 활동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2) 최근 출간된 대학 출판부 교재(이화한국어 3~4, 국민한국어 3~4, 재미있는 한국어 3~4, 서강한국어 3~4, 서울대 교재 3~4 등등)나 범용 교재(세종한국어)를 하시기 바랍니다.
* 중급(3~4급)의 읽기 교재를 분석하시기 바랍니다.
3) 원리와 이론부분은 A4 2장 이내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 단계별 읽기 원리
■ 단계별 유용한 활동
■ 읽기 교재 분석: 서강한국어
■ ‘서강한국어’ 교재 개선방안
본문 내용
제2언어를 학습하는 학습자들의 최종 목표는 그 언어권 사람들과 어려움 없이 자연스럽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의 궁극적인 목적도 한국어로 의사소통을 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돕는 데에 있다.
...중략
■ 단계별 읽기 원리
1) 읽기 전
첫째, 교사는 초급과 중급 학습자에게 감정을 조절하도록 가르친다. 초급과 중급 학습자의 경우에는 고급 학습자보다 읽기 이해에 감정 상태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본격적인 읽기 활동에 들어가기 전에 감정을 조절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학습자는 읽기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휴지를 두거나 음료를 마시거나 음악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