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레드오션전략과 블루오션전략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블루오션전략을 사용한 사례를 조사하여 작성하시오
서론
‘레드오션’은 이미 알려진 시장으로 게임의 경쟁 법칙이 동반되어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보다 우위에 서려고 노력한다. 무자비한 경쟁 때문에 시장은 핏물로 가득 찬 ‘레드오션’이 되어버리고 만다.
<중략>
본론
■ 레드오션전략과 블루오션전략의 비교
블루오션은 차별화와 원가우위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공간이다. 이에 반하여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공간을 의미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