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 관점의 특징과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과학 교육에서의 이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서론
학생들이 학문의 기본적인 요소를 탐구, 발견하여 이해하게 되면 단순히 여러 사실을 습득하게 된 때보다도 미지의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게 되며, 그 전에 대처한 일이 없는 새로운 현상과 이미 경험한 일이 있는 현상과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중략>
본론
■ 발견학습이론의 이해
1) 개념
발견학습이론은 학문의 개념이나 원리를 발견 또는 재발견하는 과정을 학습3자에게 직접 체험시킴으로써, 과학의 성과와 탐구의 과정 및 기법을 종합적으로 학습시키려는 교수-학습법이다. 학습자에게 가르쳐야 할 내용을 최종적인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 최종 형태를 학습자 스스로 조직하도록 요구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학습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