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사회의 변화에 따라 마케팅 관리 철학도 변화하게 되는데 고객중심 관리 철학에 대해 살펴보고 앞으로는 어떤 마케팅 관리 철학으로 변화해 갈 것인지 생각해 봅시다.
목차
■ 고객중심 관리철학
1) 마케팅 지향적 개념
2) 총체적 마케팅 개념 / 홀리스틱 마케팅
■ 변화하는 사회에 맞는 관리 철학의 중요성
■ 향후 마케팅 철학의 뱡향성
본문 내용
마케팅 관리 철학이란 한 사회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시장의 수요 및 공급 관계나 경쟁 양상 등의 모습도 달라질 것이므로, 이에 대응한 교환이 바람직하게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마케터가 취해야하는 정책적 입장도 변할 것이다... (중략)
■ 고객중심 관리철학
1) 마케팅 지향적 개념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많은 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지향한다. 마케팅 컨셉을 중심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춘 제품을 공급한다. 시장조사와 R&D를 활용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존재를 인식시키기 위해 프로모션 기법을 사용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