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자폐범주성 장애아동이 만 3세 이전의 영아기일 때 IFSP를 적용해야 하는 이유를 논하시오
서론
유아 특수교육의 초창기에는 장애 문제를 다룸에 있어 주된 관심이 장애를 가진 아동 개인에게 집중되어 프로그램이 구성, 실행되고 특수교육에 대한 투자의 대부분을 차지해 왔었다. 그러나 정상 아동의 발달에 근거한 각각 장애아동의 발달 지체 상황을 어떤 방법으로 교육할 것인가에 관심이 집중되었던 아동집중교육 형태는 기대만큼 효과를 거두지 못했고 그 원인을 아동 개개인의 욕구와 각각의 가족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 교육에 대한 결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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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자폐범주성장애의 정의 및 원인
자폐 범주성 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s)는 사회적 의사소통 및 사회적 상호작용의 지속적인 결함과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행동이나 흥미 또는 활동을 특징으로 한다. 이들은 감정을 공유하지 않고 행동모방도 저하되어 있으며 이들의 언어는 대화를 나누기보다는 요구를 하기 위해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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