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들은 놀이를 하면서 사물과 또래, 주변의 상황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한다. 그 속에서 유아들은 사물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활용해보고 또래와 생각을 나누기도 하면서 자신뿐 아니라 자기 주변과 관련된 것을 점차 이해해나간다. Smilansky는 유아교육기관에서 또래와 함께 놀이를 하며 자신과 타인과의 관
극놀이는 상상놀이, 상징놀이, 환상놀이, 가작화놀이, 가장놀이, 주제놀이, 역할놀이 등과 유사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 모든 놀이는 공통적으로 가작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Smilansky(1968)의 설명에 의하면, 본인 외의 역할 놀이자와 협동해서 진행하는 놀이에서 놀이 참여자들 간 언어나 행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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