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 7,000p |
2023-05-10 10:53:03 |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 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 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내가 생각하는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 : 취약계층 학습격차
■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
-
본문 내용
- 서론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한 해 동안 186개 국가에서 전면 또는 부분 휴교가 실시되었고, 휴교로 학업 차질을 겪는 학생이 유치원과 초․중․고․대학생의 73.8%인 약 12억 9천만 명에 이르렀다. 우리나라도 역시 2020년 1월 20일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후, 4월 9일부터 ‘단계적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는 등 혼란이 있었다.(중략)
- 본론
■ 내가 생각하는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 : 취약계층 학습격차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격차 문제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등교일수가 줄어들 고 원격수업이 많아지면서 학습결손에 대한 우려가 커졌고, 가정배경에 따른 격차가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가정 배경에 따른 학습경험의 차이를 학교가 완충해주는 역할이 줄어들면서 가정 배경이 학생들의 학업결과에 더 크게 반영될 가능성이 있다.(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