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2-01-06 17:53:35

2주 2강에서 평생교육 관점에서의 인간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학습했습니다. 학자들의 이론에 기초해 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하고, 평생학습 발달단계에 기초해 자신에게 어떤 욕구들이 더 강하게 활 성화되어 있는지와 어떤 동기들에 더 치우쳐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십시오.

조회수 25 추천수 8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
 

주제 

 

2주 2강에서 평생교육 관점에서의 인간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학습했습니다. 학자들의 이론에 기초해 인간의 발달단계, 욕구와 동기에 대해 정리하고, 평생학습 발달단계에 기초해 자신에게 어떤 욕구들이 더 강하게 활 성화되어 있는지와 어떤 동기들에 더 치우쳐 있는지에 대해 기술하십시오.

 

1) 성인의 발달단계, 인간의 욕구 및 동기에 대한 이론을 잘 정리하였는가?

2) 발달단계에 근거하여 성인학습자로서 자신의 발달과업 및 욕구와 동기에 대해 깊이 있게 기술하였는가?

 

 

 

서론

 

에릭슨 이론의 발달 단계는 단계마다 모두 긍정적인 극과 부정적인 극을 가지고 있다. 에릭슨은 긍정적인 극을 ‘힘’, 부정적인 극을 ‘악함’이라고 부른다. 여기에서 건전한 건강은 긍정적인 힘을 완전히 획득하고 부정적인 악함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다.

<중략>

 

 

본론

 

■ 발달단계, 인간의 욕구, 동기 관련 이론

 

1) 심리사회이론

 

(1) 개념

 

에릭슨은 정신분석학자로서 프로이드와 함께 아동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학자 중 한 사람이다. 에릭슨은 프로이드의 이론에 대부분 찬동했지만 몇 가지 면에서 분명한 차이를 보였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2주 2강에서 평생교육 관점에서의 인간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hwp 349.5 KB 2022-01-06 17:53:3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