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영유아교육과정은 수학적 탐구를 ‘영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사물과 사건을 직접 분류해 보고, 비교해 보고, 관계를 찾아보는 등의 구체적인 조사 활동을 통하여 수학적인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것이다.’라고 정의한다. 이는 영유아의 수학 학습이 일상생활 그 자체에서 비롯된
중략
본론
■ 수개념의 이해와 발달
1) 총체적비교단계
첫 단계에 있는 영유아는 단지 집합의 일반적인 형태, 즉 더 길어졌느냐 혹은 더 짧아졌느냐, 더 넓어졌느냐 혹은 좁아졌느냐 등과 같이 전체적 관계에만 관심을 둔다. 영유아는 자신이 지각할 수 있고 평가하려는 전체를 분리할 필요를 느끼지 않거나 혹은 분리할 수 없거나 한다. 경험이 영유아에게 구별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