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1-12-22 11:45:49

외산 자동차에 대한 수입규제가 철폐됨에 따라 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자동차 회사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해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은 최근 전기 자동차 및 수소 자동차 등 친환경 모터를 사용하는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자율주행을 위한 스마트 운전 기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H 자동차의 마케팅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한 거시환경분석 및 경영환

조회수 47 추천수 1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외산 자동차에 대한 수입규제가 철폐됨에 따라 많은 글로벌 브랜드의 자동차 회사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해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은 최근 전기 자동차 및 수소 자동차 등 친환경 모터를 사용하는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자율주행을 위한 스마트 운전 기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H 자동차의 마케팅담당자 입장에서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한 거시환경분석 및 경영환경 분석 등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H 자동차가 제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봅시다.

 

- 자동차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및 H 자동차의 미시환경 분석 실시

- 자동차 시장에 대한 Michael E. Porter의 5 요인 분석 및 H 자동차에 대한 SWOT 분석 등 실시

- 분석에 기반한 유기적인 H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제시

 

 

서론

 

자동차 산업은 ‘규모의 경제효과’가 큰 산업이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의 확보와 함께 지속적인 이익률의 유지 및 향상을 위해 판매 마케팅에 대한 전략이 그 어느 때 보다 시급한 과제로 드러나고 있다. 이에 더하여 세계의 자동차 산업은 공급과잉, 환경 및 안전규제 강화, 친환경 및 첨단 기술개발 비용의 부담, 차종간의 경쟁의 심화,

<중략>

 

 

본론

 

■ 자동차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자동차가 단순상품에서 복합상품으로 진화됨에 따라 전자산업은 물론 IT산업 등 신산업과의 연관성도 커지고 있어 21세기에도 ‘산업 중의 산업’으로써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세계 자동차산업은 과거 100년간의 가솔린엔진 탑재형 자동차시대에서 환경, 에너지,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외산 자동차에 대한 수입규제가 철폐됨에 따라 많은 글로벌 브랜드의.hwp 353.5 KB 2021-12-22 11:46:1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