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정책 변화에 따른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단계별로 진화하였다. 교육부에서 발표한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20~'24)에서는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학교문화 조성, 학교의 신뢰제고, 가정과 사회의 역할 강화’를 목표로 5대 영역에 걸쳐 제시된 14개 추진과제에 대하여 사회복지사로서 실천가능한 역할과 기대성과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
■ 사회복지사가 실천가능한 역할
■ 기대성과
본문 내용
학교폭력은 ‘폭력’이라는 범죄유형에 ‘학교’라는 장소적 개념이 결합한 용어로써 이를 그대로 해석한다면‘학교 내에서 발생한 폭력행위’를 지칭한다.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중략)
■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
2020년 10월, 교육부는 국무총리 주재 제15차 학교폭력대책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제4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2020~2024)’을 발표했다. 교육부는 지난 ‘제3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기본계획’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