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사례관리
서론
전미사회복지사협회는 사례관리를 ‘서비스 전달체계 속의 요소들을 조정하고 연결하는 것으로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포괄적 프로그램이 확실히 이루어지게 하는 하나의 기제’라고 정의하였다. 이러한 사례관리는 다음의 여덟 가지 특성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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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사례관리의 정의
사례관리는 1980년대 초부터 정신건강, 발달장애, AIDS 환자를 위한 서비스 등의 대인서비스 분야에서 등장하였다. 이는 인간의 욕구가 사회의 변화에 따라 다양해짐으로써 그에 맞는 사회복지실천 방법을 개발하여 적절히 대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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