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11 23:29:41 |
|
읽기 자료의 실제성과 텍스트 수정에 대해 논하고 이에 따른 초급, 중급, 고급 단계에 맞는 읽기 텍스트를 제작 및 제시하십시오. 또한 각 단계의 텍스트 선정 기준 및 이유를 밝히십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읽기 자료의 실제성과 텍스트 수정에 대해 논하고 이에 따른 초급, 중급, 고급 단계에 맞는 읽기 텍스트를 제작 및 제시하십시오. 또한 각 단계의 텍스트 선정 기준 및 이유를 밝히십시오.
1. 읽기자료의 실제성과 텍스트 수정 및 방법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고 이를 각 단계의 텍스트에 어떻게 적용하였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2. 텍스트의 주제는 다양한 한국문화, 사회, 정치, 경제, 등 자유입니다. 텍스트 소스는 책, 인터넷 사이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가져오되 출처를 반드시 밝히시기 바랍니다. 주제는 각 단계에 맞는 주제여야 하며 '노래가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3. 원본 텍스트는 교육자의 관점에서 숙달도에 맞게 수정합니다. 텍스트 수정 방법은 각색, 개작, 요약, 상세화, 단순화 등이 있으며 숙달도 단계별 텍스트 수정방법을 자세히 논의하십시오.
목차
■ 읽기자료의 실제성
■ 텍스트 수정 방법
■ 텍스트 개작 방법
■ 읽기 자료 개작: 초급
■ 읽기 자료 개작: 중급
■ 읽기 자료 개작: 고급
본문 내용
읽기 텍스트는 읽기 교육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읽기 교육에서 무척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적인 목적으로서의 모범적인 읽기 텍스트를 선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보통 읽기 텍스트 선정 후에는 학습자 숙달도 및 교육 목표 등에 맞게 읽기 텍스트를 개작하는 과정을 거칠 수
...중략
■ 읽기자료의 실제성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는 모국어 사용자들이 교육적인 목적이 없이 생산한 텍스트다. 다시 말하자면,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는 목표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 그대로이며, 특정 언어 습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따라서 목표어가 모국어로 사용되는 곳에서 만들어진 많은 읽기 자료가 실제성 있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