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영유아교실에서의 흥미영역의 환경구성원리에 대해 논한 후 0세부터 만5세까지 연령에 따른 영역을 나누시오. 또한 각 영역에 따라 실제 제공될 수 있는 영역활동들을 적어보세요.
서론
일반적으로 환경이라 함은 물리적 환경, 인적환경, 시간적 환경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지만 본 과제에서는 물리적 환경에 초점을 맞추도록 한다. 물론 물리적 환경이라 해서 단순히 물리적인 공간과 공간 내부에 있는 교재·교구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유아들이 생활하면서 의미를 부여하는 모든 환경을 의미하
중략
본론
■ 영유아교실에서 각 흥미영역의 환경구성요소
1. 쌓기영역
쌓기영역은 여러 가지 크기와 모양, 재질의 블록과 소품을 이용하여 어떤 사물을 구성하거나 구조물을 쌓아보거나 꾸며 보는 등의 과정을 경험하는 영역을 의미한다. 유아는 쌓기놀이를 통해 다양한 구성활동을 하면서 관찰력, 측정기술, 원인과 결과에 대한 사고력 등을 기를 수 있다. 쌓기영역에 비치된 대표적인 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