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11 23:28:01 |
|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외국어를 배울 때, 학습자들은 다른 영역에 비해 말하기를 더 어렵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 교재에서 말하기 활동 부분을 찾아서 정리하고 이를 어떻게 학습자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좋을지 그 방법을 쓰십시오.
1. 초급/중급의 한국어 과제 교재 중에서 말하기 활동이 나온 부분을 두 곳 찾기 (초급/중급에서 각각 하나씩 찾거나 한 권의 책에서 두 곳을 찾아도 됩니다. 단, 출처를 꼭 밝히시고 단원명도 쓰십시오.)
2. 찾은 말하기 활동 부분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를 쓰기 (교안 형태로 쓰시되 처음과 마무리 부분은 쓰지 않아도 됩니다. 말하기 활동 부분만 교안의 형태로 쓰십시오. 각 말하기 활동은 10~15분 분량이면 됩니다.)
목차
■ 한국어 교재의 말하기 활동 1
■ 교수방안
■ 한국어 교재의 말하기 활동 2
■ 교수방안
본문 내용
한국어 학습의 목표는 최종적으로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여러 계층의 학습자들에게 한국어로 보다 유창하고 정확하며 적절하게 한국어를 구사하여 자신의 의견과 생각, 감정 등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한국어 언어 교육에서는 실제 언어 사용 능력을 중요시해야 한다. 한국어 말하기
...중략
■ 한국어 교재의 말하기 활동 1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