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 중 최근 1년 이내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환경을 조사하고 이러한 환경을 활용한 성공사례를 들어 정리해 봅시다.
목차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환경: 라이브 커머스
■ 라이브 커머스 성공사례
본문 내용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유통업계의 화두 중 하나가 라이브 커머스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 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으로 쇼... (중략)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환경: 라이브 커머스
2020년 초반부터 대두되기 시작한 라이브커머스는 2023년 시장규모 10조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신사업으로 떠올랐다. 주요 홈쇼핑 회사 3개사의 19년 취급고가 12조 원 정도로 추산되는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