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영유아시기의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해보자.
서론
수학은 계산 이상의 것으로 주변 환경과 사물을 이해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계를 이해하는 강력한 도구이다. 수학은 학문 영역으로서만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우리 생활과 관련되어 있고, 우리들의 눈에 잘 드러나지 않지만 수학적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을 둘러싼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는 점에서 수학을 보이지 않는 문화라고 부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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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
수는 사실 사물의 일부도 아니고 사물의 어떤 특징도 아니다. 물리적 성질과 상관없는 기호인 동시에 추상적인 개념일 뿐이다. 즉 수는 인간이 추상이라는 능력을 통해서 얻은 관념인 것이다. 인류의 수학능력의 발달은 현재 갓 태어나서 성장하는 유아의 발달경로와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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