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습자 중 학습장애 학생과 지적장애 학생의 학습의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의 교육현장에서 어떤 부분들이 보강 또는 추가 되면 좋을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서론
느린 학습자는 취약성인 지적 능력의 결함이 교육적으로 적절하게 다루어지지 않아 결과적으로 인지적, 학업적, 사회․정서적 영역에 걸쳐 다양한 어려움의 증상을 보이는 학습자다. 이들은 주의력, 추론, 정보조직, 개념 이해, 일반화 및 적용, 구두 표현 및 듣기, 호기심, 창의력, 자신감, 리더십 등에 있어서 결핍
중략
본론
■ 지적장애의 이해
지적장애는 18세 이전에 시작하는 발달 장애 상태로, 지적, 인지적 능력에 뚜렷한 제한이 있고 일상 생활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렵다. 지적장애 자체가 질병은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신과 영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진단 기준인 미국정신의학회의 정신장애의 진단 및 통계편람 제4판(Diagnostic and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