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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7,000p

2022-01-27 15:48:31

소비자의 관여도와 브랜드 차이를 인식하는 정도에 따라 분류되는 소비자의 4가지 구매의사결정유형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개념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시사점을 제안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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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관여도와 브랜드 차이를 인식하는 정도에 따라 분류되는 소비자의 4가지 구매의사결정유형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개념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시사점을 제안하시오.

 
 
 
서론
 

소비자의 관여도는 고관여와 저관여로 나누어진다. 고관여는 자극대상물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과 중요성의 수준이 높은 상태며, 이것은 소비자의 자아나 가치관, 관심도 또는 현재의 욕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고관여 하에서의 의사결정은 확장된 문제해결과정이므로 의사결정의 다섯 단계, 즉 문제인식, 탐색, 대

중략
 
 
 
본론
 

■ 소비자의 4가지 구매의사결정유형 사례를 통한 개념

 

1. 복잡한 구매행동

 

소비자들이 구매에 높은 관여를 보이고 각 상표 간 뚜렷한 차이점이 있는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 보이는 구매행동이다.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의사결정과정에 있어서 그 의사결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나 개인적인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경우에는 신중한 의사결정을 하려고 노력한다. 관여도는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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