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은 구성주의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분야 중의 하나이다. 과학은 더이상 사실들의 총합이라던가 암기해야 할 공식으로만 인식되어서는 안되고 인간의경험과 상상을 자극하는 물리적 과정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것도 포함되어야 한다. 따라서 과학교육은 유아들이 기존의 지식을 암기하고 받아 들이도록 할 것
중략
본론
■ 상호작용적 교수법의 이해
1. 개요
상호작용적 교수법은 구성주의에 기초한 과학교육의 이론과 개념을 가장잘 적용한 대표적인 교수법 중의 하나이다. 이 교수법은 유아들이 그들의 주변 세계를 좀 더 잘 지각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유아들이 조사를 통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답을 유아 스스로 얻도록 지원하는 교수법이다. 유아들의 선개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