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학교에 입학한 아동은 육체적인 성숙뿐 아니라 지적, 사회적으로도 성숙해 가는 과정에 있어서 교육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이것은 대부분 학교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나 입시위주의 지식교육과 대량교육의 우리나라 학교환경은 다양한 유형의 학교부적응을 유발하고 교육병리 현상을 촉진한다.
중략
본론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세계에서 가장 빈곤한 국가에 속했던 우리나라가 1970년대 이후 눈부신 경제성장과 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국가적 차원의 교육에 대한 투자와 학부모들의 교육열 때문이었다. 이러한 교육열은 개인의 성취와 사회참여 기회 제공 및 전문적 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 국가발전의 근본적인 역할을 담당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