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격교육 발전과정 모색의 필요성
2) 원격교육의 발전과정 : 제 1세대~제4세대
3) 원격교육의 현황
4) 원격교육의 미래 전망
서론
정보통신공학으로 인한 변화는 교육 환경에서도 예외 없이 나타나고 있다. 첨단 정보사회에서의 학교교육은 교과서와 칠판 중심의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각종 첨단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수업방식으로 발전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물리적 공간의 개념과 대비되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
중략
본론
■ 원격교육 발전과정 모색의 필요성
현재 원격교육의 기반이 된 통신교육은 18세기 초 보스턴에서 시작한 속기교육 이후로 이때는 교육내용을 우편으로 배달한 후 학습한 내용을 다시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피드백식 교육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19세기 중엽 산업혁명으로 인해 교육받은 노동인력이 많이 필요해지자 발전한 인쇄술과 크게 개선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