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소비자 개성을 측정할 수 있는 방안 중 7가지 이상을 설명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소비자 개성 측정의 중요성
■ 소비자 개성 측정 방안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더 이상 분할할 수 없는 독립적 존재인 개체를 다른 개체와 구별할 수 있게 하는 독자적인 특성이다.
영어의 개성은 '나눌 수 없는 것(indivisible)'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전체로서 파악될 때 비로소 의미를 가지게 되며, 동시에 다른 것과 구별되는 독자적인 것이라는 의미도 된다. 전체로서 독자적인 것, 그래서 다른 것과는 확실히 구별되는 것, 그것이 개성이다.
...중략
■ 소비자 개성 측정의 중요성
그 동안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왜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등의 합리적인 이유를 찾았다.
하지만 기업들 간 기술 수준이 비슷해짐에 따라 제품들의 성능이나 품질에 대한 차이가 거의 없어지면서 제품 선택의 기준이 달라졌다. 여기에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제품을 고를 때 제품 본연의 속성보다는 제품이 의미하는 상징성에 더 관심을 갖게 됐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