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2-01-27 13:13:35

밥 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등의 연구에 따르면, 학습자가 수업에 참여할 때 학습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교수설계, 교수법 이론 및 자신의 학습경험에 비추어 학습자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교수설계전략과 실천 방안을 제시하시오.

조회수 83 추천수 19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밥 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등의 연구에 따르면, 학습자가 수업에 참여할 때 학습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교수설계, 교수법 이론 및 자신의 학습경험에 비추어 학습자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교수설계전략과 실천 방안을 제시하시오. 
 


서론
밥 파이크(BobPike)의 창의적 교수법은 ‘강사의 지도 아래 참가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교육개념이다. 참가자 중심의 학습법은 학생들이 자신이 배우고 있는 지식을 의미 있는 것으로 만드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를 투자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중략
 
 
본론
 

■ 학습자 참여교육을 위한 창의적 교수법의 필요성

 

현재 우리세대의 교육과정은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교육과정 개정방향으로 삼고 있다. 하지만, 실제 교육현장에서는 여전히 학습자들 중심의 교육이기보다,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밥 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등의 연구에 따르면, 학습자가 수업에 참여할 때 학습효과가.hwp 344 KB 2022-01-27 13:13:30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4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