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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11 18:08: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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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 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시오. 과제 작성할 때 수업내용에 있는 문법 항목 이외에 것을 선정해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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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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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 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시오. 과제 작성할 때 수업내용에 있는 문법 항목 이외에 것을 선정해 주십시오.
목차
■ ‘-(었)다가’ 문법 수업 지도안
■ 자료
본문 내용
한국어는 교착어이기 때문에 어미와 조사가 복잡한 문법 체계를 지니고 있다. 한국어의 어미는 용법에 따라 그 쓰임이 아주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한국어 연결어미의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문법적 양상도 아주 복잡하다. 연결어미의 유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두 문장을 대등적으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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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었)다가’ 문법 수업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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