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 2차시에서 학습이론을 공부했습니다. 2020년 이후로 많은 교육이 온라인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학습이론을 온라인 학습에 적용시켜 봅시다. 고전적 조건형성 원리, 강화와 처벌, 관찰학습이 온라인 학습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온라인 학습이 오프라인 학습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또는 그 이상의 효과를 내려면 이 이론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야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논해보십시오.
- 심리학에서 ‘학습’이란 무엇인가?
- 온라인 학습의 단점 극복 방법
서론
정보통신공학으로 인한 변화는 교육 환경에서도 예외 없이 나타나고 있다. 첨단 정보사회에서의 학교교육은 교과서와 칠판 중심의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각종 첨단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수업방식으로 발전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물리적 공간의 개념과 대비되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
중략
본론
■ 심리학에서 학습이란
심리학에서 학습이란 경험을 통해 행동이 변하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반려견을 훈련할 때 우리는 간식을 강화 자극으로 사용한다. ‘앉아’라고 말하면 처음에는 반려견은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지만 어쩌다 앉게 되면 간식을 준다. 반려견은 앉는 것과 간식을 연결하고 ‘앉아’라는 지시에 따라서 앉으면 간식을 받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