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평생교육 참여 동기와 참여 장애요인
서론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동기는 다양하다. 초기의 동기들은 다양한 유형으로 발전하지만 평생교육 학습자들은 대체로 학습자체가 좋아서 대인관계를 향상시키고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위해서 또는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평생교육에 참여한다.
<중략>
본론
■ 평생교육의 참여 동기
1) 활동지향형 동기
활동지향형은 학습에 큰 의미를 두지 않으며 어떤 특정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서라기보다 참여 행위나 활동 그 자체와 사회적인 상호작용에서 의미와 만족을 구하기 위하여 학습에 참여하는 유형이다. 주로 사회적 접촉이나 사회활동에의 참여 대인관계 증진 등이 참여의 동기가 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