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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4 11:47:00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쓰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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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쓰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공감의 개념

    ■ 공감적 이해의 개념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서론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로저스가 1940년대에 처음 개발한 인간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접근방법으로 정신분석적 접근, 행동주의적 접근 그리고 인지적 접근과 더불어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에 커다란 맥을 이루고 있다. 로저스의 이론을 기존의 이론이 가지고 있는 인간에 대한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관점과는 달리 인간은 근본적으로 자기실현을 추구하려는 동기가

...중략
 
 
  • 본론

■ 공감의 개념

 

일상용어에서 공감은 ‘타인의 욕구와 감정을 민감하게 알아차리는 것’ ‘무엇에 관해서 아는 것’을 뜻하지만, 대개는 보다 중립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우리들 자신 이외의 대상의 경험 속으로 들어가거나 그 대상을 이해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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