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인간중심 상담에서 공감적 이해에 대하여 쓰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공감의 개념
■ 공감적 이해의 개념
-
참고문헌
서론 1
인간중심 상담이론은 로저스가 1940년대에 처음 개발한 인간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접근방법으로 정신분석적 접근, 행동주의적 접근 그리고 인지적 접근과 더불어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에 커다란 맥을 이루고 있다. 로저스의 이론을 기존의 이론이 가지고 있는 인간에 대한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관점과는 달리 인간은 근본적으로 자기실현을 추구하려는 동기가
...중략
■ 공감의 개념
일상용어에서 공감은 ‘타인의 욕구와 감정을 민감하게 알아차리는 것’ ‘무엇에 관해서 아는 것’을 뜻하지만, 대개는 보다 중립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우리들 자신 이외의 대상의 경험 속으로 들어가거나 그 대상을 이해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