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수학적 지식의 특성과 발달 단계에 따른 수학적 개념과 단계에 따른 수학적 개념과 단계에 맞는 교사로서의 수학지도 방법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서론
우리는 끊임없이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하며 살아간다. 아침에 일어나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고, 매체를 통하여 세상의 소식을 듣는다. 그리고 학교와 직장에서 공적이거나 사적인 수많은 관계들을 맺으며 살아간다. 어린이들 역시 수많은 관계 안에서 살아가고 있다.
<중략>
본론
■ 수학적 지식의 특성
수학적 지식이란 상황이나 사물의 관계를 지어봄으로써 유아가 수학에 대해 논리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지식을 의미한다. 유아의 수학적 지식은 수학교육 내용 영역과 관련지어 각 내용별 기초적인 지식들로 구성될 수 있다. 그러므로 수학적 지식은 수와 연산, 공간과 기하, 측정, 패턴, 자료의 조직과 분석의 내용 영역과 관련된 구체적인 하위 지식을 의미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