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설명하시오.
목차
■ 자동차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 현대자동차의 외적 환경요인
■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 내용
자동차 산업은 ‘규모의 경제효과’가 큰 산업이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의 확보와 함께 지속적인 이익률의 유지 및 향상을 위해 판매 마케팅에 대한 전략이 그 어느 때 보다 시급한 과제로 드러나고 있다. 이에 더하여 세계의 자동차... (중략)
■ 자동차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자동차가 단순상품에서 복합상품으로 진화됨에 따라 전자산업은 물론 IT산업 등 신산업과의 연관성도 커지고 있어 21세기에도 ‘산업 중의 산업’으로써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한다. 세계 자동차산업은 과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