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10 18:01:53 |
|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언어 항목(어휘, 발음과 억양, 문법, 화용)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선택한 언어 항목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재에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언어 항목(어휘, 발음과 억양, 문법, 화용)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선택한 언어 항목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재에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 ‘-고 있다’: 내가 선택한 언어 항목
■ ‘-고 있다’ 교재 제시
본문 내용
동사의 어휘상은 문법 형태가 결합할 수 있는 조건이 되므로 어떤 자질을 가지는 동사가 어떠한 문법적 형식과 결합하는가를 파악해야 한다. 이때 ‘-고 있다’에 있어서 중요한 동사의 자질은 ‘순간성’과 ‘결과성’이다.
...중략
■ ‘-고 있다’: 내가 선택한 언어 항목
가. 나는 그때 서울로 가고 있었다.
나. 나는 그때 서울로 갔다.
(가)와 (나)를 비교하면 (가)에는 ‘-고 있다’가 실현되어 있지만 (나)에는 ‘-고 있다’가 실현되어 있지 않음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