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사회복지마케팅은 클라이언트 등의 욕구 등 사회복지조직의 외부 욕구를 강조한다는 점에서, 기업의 내부욕구를 강조하는 기업마케팅과는 대비된다. 또한 목적에 있어서 사회복지마케팅의 경우 사회이익을 위해 봉사하는 비영리를 추구하는 반면, 기업마케팅의 경우는 이윤 추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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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후원자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
사회복지기관에서 후원자 개발에 초점을 둔 마케팅 과정은 첫째, 후원자개발 가능성을 분석하고 둘째, 시장조사를 거쳐 셋째, 마케팅 목표를 설정한 후, 넷째,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다섯째, 후원자개발 프로그램을 수립한 후, 여섯째, 마케팅을 실행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를 구체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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