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언어기의 기능적 언어 중재의 기본원칙 4가지를 설명하고 학습자가 교사라고 생각하고 언어발달에 촉진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비구어적 맥락을 활용하여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서론
언어란 무엇일까, 언어는 일반적으로 의사소통의 수단이나 뜻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좀 더 중점적으로 알아보면 언어는 음성 기관과 관련되어 작동되었을 때 산출해서 들리는 인간의 말소리임과 동시에 사고와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기타적 수단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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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영유아 언어발달 과정
전언어기는 비언어적으로 소통을 하는 시기를 말한다. 5개월 아기는 모국어와 비슷한 음절의 발화를 한다. ‘어’와 같은 모음 위주로 목젖 소리를 내고 자음과 모음이 연합된 ‘마’, ‘타’, ‘다’로 옹알이를 한다. 11개월 아기는‘마’, ‘바’, ‘타’와 같은 음절을 서로 연결하여 마치 단어로 말하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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