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환경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
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서론
1.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1) 놀이중심의 원리
유아에게 있어서 학습은 곧 놀이이기 때문에 유아는 놀이를 통해 배우고 익힌다. 유아발달을 돕는 놀이란 마냥 놀게 하는 것이 아닌 교사의 철저한 계획아래 편성되고 운영되어야 한다.
2) 생활중심의 원리
생활 중심의 원리는 유아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 사건이나 일상경험을 통해 지식, 기술 태도를 학습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