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교수학습방법의 개념 및 성격
■ 지도방법 유형
■ 내가 선택한 지도방법의 유형 <상호작용 지도방법>
본문 내용
영유아는 서로 다른 학습의 속도를 보인다. 영유아는 서로 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다. 영유아는 똑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 영유아는 서로 학습 동기를 가지고 있다. 영유아는 특정 시점에서 동일한 학습 능력과 학습 준비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영유아는 발달 속도, 지적 능력, 성격, 가치, 태도 등의 다
...중략
■ 교수학습방법의 개념 및 성격
교수의 목적은 학습을 촉진시켜 주는데 있다. 교사가 나름대로 교수방법을 선택하는 일은 선택한 교수방법이 학습을 가장 효율적으로 촉진시켜 줄 것이라는 가정 하에서 이루어진다.
교수방법이란 어떻게 가르쳐야 될 것인가에 관심의 초점을 두고 있는 연구 분야로서 가르치는 일과 관련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