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3,000p |
2022-01-26 17:10:55 |
|
말하기, 읽기, 쓰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영아 또는 유아 관찰 후 분석하길 바랍니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말하기, 읽기, 쓰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영아 또는 유아 관찰 후 분석하길 바랍니다.
1. 영유아를 일정 기간 관찰
2. 책과 배운 것을 기본으로 영유아 언어(말하기, 읽기, 쓰기)를 분석
(이 때 말하기의 경우 영유아가 말한 것 그대로 적기, 읽기의 경우 그림책을 선정하여 읽어준 후 영유아의 읽기 분석, 쓰기의 경우 영유아가 직접 쓴 글을 사진 찍어서 제시한 후 분석하기)
3. 느낀 점(간단하게 쓰기)
목차
■ 체크리스트를 통한 영유아 읽기발달관찰
■ 영유아 관찰 분석
본문 내용
영유아에게 책읽어주기는 읽기의 하위 방법 중의 하나이다. 영유아에게 그림책을 소리 내어 읽어주는 것은 영유아와 문학작품을 함께 나누는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다. 소리 내어 읽어주기는 지식을 구성하고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에서 나아가 감성과 느낌을 나눌 수 있다는 것에서 매우
...중략
■ 체크리스트를 통한 영유아 읽기발달관찰
- 그림책 선정: 심스 태백 아기 놀이책 1 <분량에 따른 사용 유․ 무의 자료입니다.>
심스 태백 아기 놀이책 1은 날개를 하나씩 넘기며 엄마동물과 아기동물의 생김새를 비교해 보고, 동물들의 다양한 울음소리와 움직임을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동물들의 모습이 어떻게 다른지 스스로 생각해 보고, 소리내기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동안 아이들의 사고력과 어휘력 발달이 이루어진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