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5,000p |
2024-04-17 17:29:03 |
|
비고츠키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내가 교사라면 학생의 인지발달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좋을까요? 한 가지 주제로 수업지도안을 만드시오. 지도안을 비고츠키 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거나 구성하는 것이 할 일임. 교사가 실제로 그 부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구체적 대화(설명내용)를 만들고, 이에 대한 학생의 반응, 이에 대한 교사의 피드백을 순서대로 구성하는 것. 한 개념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비고츠키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인지발달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내가 교사라면 학생의 인지발달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지도하는 것이 좋을까요? 한 가지 주제로 수업지도안을 만드시오.
지도안을 비고츠키 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거나 구성하는 것이 할 일임. 교사가 실제로 그 부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지 구체적 대화(설명내용)를 만들고, 이에 대한 학생의 반응, 이에 대한 교사의 피드백을 순서대로 구성하는 것. 한 개념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 예시가 끝나면 그 부분이 비고츠키 이론에 따라 어떻게 지도한 것인지 그 내용을 분석하면 된다. 분석시 비고츠키 이론적인 개념이 제시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적용과 해석이 있어야 한다.
-
목차
-
본문 내용
- 본론
■ 과학 활동 계획안 : 눈사람 관련 과학 활동
1) 생활주제 : 겨울/새해
2) 활동명 : 눈사람이 사라졌어요
3) 연령/영역 : 만3~5세/과학영역
4) 활동목표
․ 온도의 변화에 따라 눈이 변하는 과정을 안다.
․ 실험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