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학교사회복지의 네트워크 관점
1. 기본과정-전제, 개념 및 내용
2. 학교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적용-문제 및 개입목표, 사정 개입내용 등
서론
최근 사회복지 분야에서 클라이언트의 수적 증가와 함께 서비스에 대한 욕구도 심리적지지, 경제적 원조, 보건, 취업관련 서비스, 교육 등 복합적인 경향을 띠고 있다. 이에 따라 단일한 서비스공급주체가 개별적으로 활동할 때 클라이언트의 접근성 부재나 정보의 부족 등으로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기 어려
중략
본론
■ 네트워크 관점 전제, 개념, 내용
네트워크란 다른 기관과 요원, 자발적 집단, 그리고 관련된 개인들과 같은 자원을 결합하고, 클라이언트나 사회목표를 위하여 그들의 노력을 중개하거나 조화하는 협력체다. 서로 다른 분야가 하나의 목적을 향해서 함께 일을 하는 것을 뜻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