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미국의 AT & T사의 마케팅계획수립체계를 조사하여 사례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서론
마케팅 계획 수립이란, 목표 시장에서 고객이 가진 니즈(Needs)와 욕구(Wants)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것인지, 어떠한 가격으로 판매할 것인지, 어떻게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지, 어떻게 판촉 활동을 할 것인지 등에 대한 구체적인 마케팅 및 영업 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중략>
본론
■ 마케팅 계획의 수립 체계
1) 상황 분석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첫 단계는 해당 상품의 과거, 현재, 미래의 상황을 분석하고, 이로부터 새로운 기회나 위협요인들을 파악하는 것이다. 물론, 이 중에서도 미래의 상황이 제일 큰 관심의 대상이지만,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분석하는 것이 미래의 상황을 예측하는 데많은 도움이 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