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본인이 재직 중인 혹은 관심 있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아래 문항에 답변하시오.
1.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수행하는 마케팅은 무엇인지 마케팅의 정의와 주요 개념 5가지(고객 욕구, 교환, 시장, 가치, 마케팅믹스)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마케팅 믹스(4p)의 경우, 교재 후반부(8강 이후)에서 자세히 다뤄지므로 세부 내용보다는 특징적인 내용만 다뤄도 됨.
2.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에 대하여 SWOT 분석을 시행하시오.
1)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가?
2)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가?
3)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 요인은 무엇인가?
4)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