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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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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제공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이용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2.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선정하고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이를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3. '비밀번호'라 함은 당해 이용자가 이용자번호(ID)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정된 당사자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 본인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과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와 일반적인 커뮤니티 사이트 관행에 따른다. 

 

제 3 조 (적용범위)
① 이 약관은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라 한다)와 함께 적용한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 따른다. 
 
제 4 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ToDo 홈페이지에 개설된 소정의 이용신청서(회원가입신청)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②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한다.
③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한다. 
④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2.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5.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 조 (약관의 동의)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7 조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② 당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하거나 배포하지 아니한다. 다만,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다.
③ 당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⑤ 당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이때,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지체 없이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이용자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수정하여 항상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는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8.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사전 승락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한다.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④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한국교육평가개발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⑤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⑥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가 이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의 학습활동 지원,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수신거부의 의사를 한국교육평가개발원에 통보함으로써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제 10 조 (게시물 삭제)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허위 사실의 유포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4.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운영취지 및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6. 건전한 커뮤니티 환경 조성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운영은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을 위해 사전에 공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공지한다.

 

제 13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이용자 본인의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한국교육평가개발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3.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회원 가입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6.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건전한 학습여건 조성을 방해하는 경우
 8.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4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 15 조 (손해 배상)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6 조 (면책)
①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②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③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⑤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① 이용자가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다. 
②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행위 등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18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② 제휴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
① 한국교육평가개발원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이 사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한국교육평가개발원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한국교육평가개발원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인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을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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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본 방침은 : 2020 년 6 월 1 일 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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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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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회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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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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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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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께서는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교육평가개발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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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근거 : 회원식별
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가맹점'이라 함은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와의 계약에 따라 직불전자지급수단이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로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아닌 자를 말합니다.

5.'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7.'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즉시 공지합니다.

④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하며 이용자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계좌이체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가상계좌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ARS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 '교통카드결제대행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제5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내용)

①이용자(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본조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받은 후 회사와 통신판매업자간 사이에서 정한 기일 내에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⑤회사는 이용자와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시간)

①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①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다만, 전자적 장치의 운영 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서면교부 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②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보존하고,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③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72(구로동, NHN한국사이버결제)

이메일 주소: help@kcp.co.kr

전화번호: 1544-8667

제9조 (오류의 정정 등)

①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10조 (가맹점의 준수사항 등)

①가맹점은 직불전자지급수단이나 선불전자지급수단 또는 전자화폐(이하 "전자화폐등"이라 한다)에 의한 거래를 이유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을 거절하거나 이용자를 불리하게 대우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가맹점은 이용자로 하여금 가맹점수수료를 부담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가맹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이 없이 전자화폐등에 의한 거래를 한 것으로 가장(가장)하는 행위

2.실제 매출금액을 초과하여 전자화폐등에 의한 거래를 하는 행위

3.다른 가맹점 이름으로 전자화폐등에 의한 거래를 하는 행위

4.가맹점의 이름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행위

5.전자화폐등에 의한 거래를 대행하는 행위

④가맹점이 아닌 자는 가맹점의 이름으로 전자화폐등에 의한 거래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가맹점 모집 등)

①회사는 가맹점을 모집하는 경우에는 가맹점이 되고자 하는 자의 영업여부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이미 확인을 한 가맹점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가맹점에 알려야 합니다.

1.가맹점수수료

2.제2항의 규정에 따른 가맹점에 대한 책임

3.전조 규정에 따른 가맹점의 준수사항

③회사는 가맹점이 전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형의 선고를 받거나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위반사실에 대하여 서면통보를 받는 등 대통령령이 정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때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가맹점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대통령령이 정하는 사유’라 함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1.가맹점이 전자금융거래법 제 26조 또는 전조 제3항 제3호 내지 제5호를 위반하여 형을 선고받은 경우

2.가맹점이 전조 제1항, 제2항 또는 제3항 제3호 내지 제5호를 위반한 사실에 관하여 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서면통보가 있는 경우

3.관계 행정기관으로부터 해당 가맹점의 폐업사실을 서면으로 통보 받은 경우

제12조 (회사의 책임)

①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7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회사가 접근매체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이하 '사고'라 한다)사고가 발생한 경우.

2.이용자가 동항 제 1호의 추가적인 보안조치에서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가.누설, 누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제13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①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다음의 주소, 전자우편 및 연락처에 연락을 취함으로써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72(구로동, NHN한국사이버결제)

이메일 주소: help@kcp.co.kr

전화번호: 1544-8667

②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③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또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르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전 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재개합니다.

제18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 RM팀

연락처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070-5075-8041, minwon@kcp.co.kr

②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3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20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①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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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www.kisa.or.kr)